선교지 소개
우크라이나
인구(46,710,816) 개신교(%): 4.21, 기독교(%): 88.1, 주종교(%): 정교(62.7) 제2종교(%): 카톨릭(11.8), 주요선교대상: 우크라이나인, 러시아인 및 고려인을 포함한 소수민족
사역하고 계신 선교사님: 최현, 김안나 선교사님
선교사님과 선교지 소개: 최헌 선교사님은 201 1년부터 우크라이나의 신학교에서 현지인 신학생들을 가르치시며 신학생들이 개척한 교회를돕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처응에는 수도인 키에프에서 사역하시다가 지금은 남쪽 항구도시 오데사로 옮기셔서 신학교를 설립하시는 일과 교회개척 사역을 계속하시고 십니다.우크라이나는 동유럽 또는 유라시아의 서쪽에 위치하있으며,흑해의 북쪽 해안에 접해있습니다. 이 나라는 비옥하고 산림이 많은 평원이며 풍부한 천연자원이 있는데, 석유, 석탄, 철광석, 천연가스 등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역사적으로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리투아니아, 폴란드, 프랑스, 독일에 지배를 받거나 항해왔습니다. 70년 동안, 우크라이나는 소련의 공화국이었다가 1991년 독립을 선언했지만,많은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비에트 공산주의 정부 아래서는, 모든 지역들이 잔혹하게 탄압받았었습니다. 1990년 이후로 우크라이나는 종교적 자유를 획득했고, 교회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누리고 있습니다. 헌재는 러시아와의 갈등으로 정치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있습니다.
볼리비아
인구(8,989,046) 개신교(%): 11.1, 기독교(%0): 93.9 주중교(%): 카톨릭(77.8) 세2종교(%): 개신교(11.1), 주요선교대상: 볼리비아인들
사역하고 계신 선교사님: 김영모, 장수나 선교사님
선교사님과 선교지 소개: 김영모 선교사님은 20년에 칠레로 가셔서 교회 개척 및 국제학교 건립 등의 사역을 하시다가 2012년부터 볼리비아의 산타크루즈에서 교회개척사역을 시작하셨으며 지금은 의료선교를 위해 준비하고 게십니다. 볼리비아는 대룩의 중앙에 위치한 남미 내륙국가입니다.지형은 정상이 눈으로 덮인 안스 산맥의 높은 장관에서부터 푸른 강우림이 우거진 무덤고 숨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국민들 대다수는 안데스 산맥의 계곡과 고원지대에 살고있는 아메르 인디언들입니다. 1825년 페인에서 독립한 이후 불리비아는 역사상 200여번의 쿠데타가 일어났을 정도로 거의 혁명과 독재로 점철되어 있습니다.상황은 호전되어가고 있으며, 10년 이상의 평화와 안정으로 급속한 경제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볼리비아 인들의 상황은 거의 개선된 바가 없습니다.최근에, 볼리비아는 완전한종교의 자유를 누리고 있으며, 카톨릭 교회가 그 특혜를 많이 잃어가고 있습니다. 복음주의 회중교회의 성장은 놀라울 정도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강신술과 애니미즘에 빠져 있습니다.
중국
인구(1,313,973,713) 개신교(%) : 6.60, 기독교(%) : 7.25 주종교(%) : 무종교(49.6) 세2종교(%): 중국종교(/28.5), 주요선교대상: 중국현지인들
사역하고 계신 선교사님: Y** 선교사님
선교사님과 선교지 소개: Y 선교사님은 한족을 대상으로 제자훈련과 교회개척사역을 하고 계십니다.종교직인 찜박과 보안때문에 자세한 선교사님 사역은 프린트물로만 배포됩니다. 중국은 지리적으로 모든 아시아 국가들 중 가장 큰 나라이여, 또한 세계 인구의 약1/5을 차지할 정도로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가장 많은 인구를 갖고 있습니다. 4,000 여년의 역사 동안중국은 여러 단계의 정치적 문화적 발전을 거듭해오다 거의 200 년간의 쇠락 끝에 이제 이 나라는 본래의 자리를 다시 잡아가고 있습니다. 중국은 많은 민족과 언어집단이 있는 다인족 국가입니다.8 개의 주요 언어와 600 개의 방언을 사용하는 한족이 국민 대다수를 형성하지만, 55 개의 소수 민족이 공식적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그 밀에는 더 작은 종족도 있습니다. 중국은 민족이 섞여 있을 뿐 아니라, 종교적 신앙도 섞여 있습니다. 모든 종교집단을 없애고자 하는 것이 항상 공산당 정부의 궁극적 목표었지만 복음주의자들의 수는 과거 20 년 동안 주목할 정도로 증가해왔습니다.
북한
인구(23,113,019) 개신교(% ): 1.52, 기독교(%): 1.69 주종교(%): 무종교(64.3) 세2종교(%): 전통종교(16.0) 주요선교대상: 탈북자 및 북한인들
사역하고 계신 선교사님: K** 선교사님
선교사님과 선교지 소개: K선교사님은 아프리카에서 선교하시다가 지금은 중국에서 북한선교를 위해 준비하고 계십니다.보안관계상 자세한 선교사님의 사역내용은 프린트물로만 배포됩니다. 1993년 무렵부터, 핵무기를 보유하려는 시도와, 중국과 소련으로부터의 원조 중단, 막대한 군사비용으로 인해 북한의 경제는 붕괴에 가깝습니다. 그 결과로 굵주림과 심지어 아사까지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지도자들은 추종하는 선전집단에 의해 거의 신격 시 되어 이들은 가혹하게 종교를 억압하고, 이로 인해 기독교 교회들은 지하로 숨었습니다. 기독교인이 많은 남한과는 대조적으로 , 북한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복음을 들을 기회를 전혀 가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나마
인구(3,191,319) 개신교(%); 18.7,.기독교(%): 88.1 주종교(%): 카톨릭(67.5) 제2종교(%): 개신교(18.7)
주요선교대상: 파나마인
사역하고 계신 선교사님: 고대권, 이혜령 선교사님
선교사님과 선교지 소개: 고대권 선교사님은 파나마의 지방도시 보께떼에서 교회개척을 하시고 목회를 하고 계십니다. 파나마 공화국은 중앙아메리카 최남단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주민은 메스티소가 70%, 아프리카계 및 아프리카계와원주민의 혼혈이 14%, 유럽계가 10%, 인디오가 6% 입니다. 파나마는 한국 전쟁 때 대한민국을 지원하였습니다. 한민국과파나마는 1962년에 외교관계를 맺었으며 북한과는 외교관계가없는 상태입니다.
***각 선교지 소개는 한국컴퓨터선교회(http:://cm.kr/search_mio.php)에 게시된 내용을참조했습니다.